택배 서비스 이용 안내

HOME > 국내택배 > 택배 서비스 이용 안내 > 고객불편접수 안내

간단한 택배 접수방법 및 고객불편접수 안내로 안전한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택배 접수 방법
  • 고객불편접수 안내

    유의사항

    – CJ대한통운 택배는 1박스 300만원 초과상품 취급하지 않습니다. 50만원 초과상품에 대하여 할증운임이 적용된 경우에 한해
      신고하신 상품가액의 범위 내에서 손해배상이 가능합니다. 상품가액을 신고하지 않은 경우 손해 배상한도액(50만원)범위 내에서
      배상해 드리기 때문에 운송장상에 정확한 상품가액 및 품목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 운송장에 인도 예정일이 기재되지 않은 경우 받는 분의 인도 가능 일은 수탁일로부터 일반지역은 2일, 도서, 산간벽지는 3일 이내 입니다.
      (배달 1일 지연시 운임의 50%가 환급되며 최고 환급 한도는 운송운임의 최고 200%까지 입니다.)
     
    – 도착된 상품에 이상이 있을 경우는 택배물품 수령일로부터 14일 이내에 그 사실을 사업자에게 통보하지 않으면 손해배상책임이 소멸됩니다.

    불편접수 절차 안내

    불편접수 다음단계 심사 다음단계 판정 및 보상

    불편 접수

    – 접수
      ▶ 배달지연, 변질, 파손, 분실 등 택배사고 발생시 상품의 집화점소 혹은 고객센터로 사고접수를 합니다.
    – 기준 및 구비서류
      ▶ 배달지연의 경우 휴일(공휴일 및 토요일, 일요일)을 미포함하여 집화일 기준 +2일 까지 정상 배달일 입니다.(신선식품의 경우 +1일)
      ▶ 변질, 파손의 경우 상품의 포장상태 및 상품의 내품 사진을 3장 이상 촬영합니다.
      ▶ 변상 받으실 통장사본과 해당상품의 물품가액영수증 등 금액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첨부합니다.
       ※ 금액별 할증운임이 적용된 경우 상품가액 범위 내에서 변상가능 합니다.

    심사

    – 접수 후 발생경위 등 사실관계 및 책임소재를 심사하게 됩니다.
    – 심사는 상황에 따라 2~3주 정도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판정 및 보상

    – 판정 결과에 따른 보상절차를 진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