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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미싱 사례 및 신고안내(2/12 Update)

    2015-02-12

    조회수 : 159704

     

    ※ 악성 앱 설치 예방법

     스마트폰에서 환경 설정→보안→디바이스 관리 순으로 들어가 알 수 없는 출처에 V체크가 돼 있으면 해제(출처: 미래창조과학부)

    환경설정 보안 디바이스 관리의 알수없는 출처의 체크를 해제


    ※ 스미싱 사례 안내   

     


    1. [CJ통운]우편물이수취두절(부배중)상태입니다. 재발송/주소지확인
    2. cj대한통운입니다. 운종장번호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CJ대한통운]고객님게서 택배가도착하였습니다 확인해주십시요.
    4. 부재중으로 물품 미수취로 반송됩니다.
    5. 고객님 앞으로 도착한 운송장번호[2540-****]CJ택배 조회 부탁드립니다.
    6. 수하인의 정보확인어려워 물품 반송합니다.
    7. 우편물 수취두절 연락두절 사이트 주소
    8. 등기소포 수취불가상태 입니다. 주소지확인/변경요망
    9. CJ택배 불가상태입니다. 주소지확인/변경
    10. [post]등기소포 배송불가(주소불명)주소지확인/변경요망
    11. 고객님 택배가 반송처리 되었으니 주소를 수정하세요




    ※ 스미싱 주의 안내 


    스마트폰 이용자들에게 인터넷주소를 클릭하여 개인정보를 뺴거나 소액결제를 유도하는
    신종 사기 수법인 "스미싱"이 번지고 있습니다.
    저희 CJ대한통운 택배는 택배 앱 설치 주소[http://앱다운.com] 외 운송장 번호나 택배 조회를 하도록 별도의 안내하지 않습니다.
    인터넷주소가 포함된 문자를 수신한 고객님께서는 인터넷주소에 접속하지 말고 바로 삭제해주시기 바랍니다.




    ※ 스미싱 피해 신고 안내


     개인정보 유출, 통신 과금 피해 등 스미싱으로 인해 직접적인 피해가 발생한 경우,
     사이버경찰청 또는 KiSA에 직접 신고하여야 피해구제가 가능합니다.
                                       
                                    [신고전화]
                        - 사이버경찰청: 국번없이 182
                        - KISA: 국번없이 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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